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추천, 2천원대로 해결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추천

 

차량 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노트북 등으로 음악을 재생하려면 보통 자동차 앞쪽의 aux 단자에 3.5mm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하셨을 거에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를 이용하면 번거롭고 지저분하게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아주 쉽게 자동차에서도 핸드폰같은 휴대기기로 음악을 틀 수가 있습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의 역할을 하는 셈이죠.

 

 

판매하는 차량용 불루투스 리시버의 작동 원리를 설명하자면 위와 같습니다. 음악을 재생할 기기를 블루투스 리시버와 무선으로 연결한 뒤 차량의 aux 단자와 같은 유선 연결이 필요한 곳으로 리시버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재생기기와 aux단자 사이에 물리적으로 선이 연결되어있어야만 하는 걸 블루투스 리시버를 통해 무선연결함으로써 일부 구간을 생략할 수가 있는 것이죠.

 

 

 

 

 

이 제품으로 무선 연결해서 음악만 전달해주는 것이 아니라 트랙 이동, 볼륨 조절, 핸드프리 마이크 역할까지 할 수 있어서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블루투스 리시버 본체에 클립이 달려있어서 가방이나 옷 주머니에 매달기에도 편리합니다. 가장 좋은건 사이즈가 약 5센치밖에 되지 않아서 휴대하기가 매우 간편해요.

 

 

 

 

 

바로 위 사진처럼 차량용 aux 단자에 꽂고 스마트폰과 불루투스 연결을 해놓으면 자체 마이크를 통해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해집니다.

 

 

 

 

 

저는 해외 직구 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대략 2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블루투스 리시버를 사려면 최소 두세배 이상은 들여야 살 수 있을거에요.

 

 

 

주문한 제품을 받아보니 구성이 정말 심플합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본체와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그리고 3.5mm 연결젠더로 구성되어있네요.

 

 

 

 

 

굳이 설명을 보지 않아도 표시된 그림만으로도 각 버튼이 하는 기능들을 알 수가 있어 보이네요.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써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고, 위 아래 버튼을 짧게 누르면 트랙 이동, 길게 누르면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쪽의 3.5미리 단자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이어폰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반대편의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를 통해 충전을 하는 동시에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 한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사용방법이 어렵지도 않으니 하나쯤 구매하셔서 차량용 블루투스 카팩으로 사용하시거나 일반 이어폰을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사용하시는 것도 가능하니 써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