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사람들도 흰머리가 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흰머리가 나면 눈에 보이는 대로 뽑아버리기가 쉬운데요. 
 
이렇게 흰머리를 무작정 뽑는 것이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흰머리를 왜 뽑으면 안되는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흰머리를 뽑으면 안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로 탈모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 개의 모낭에서는 평생 25개에서 35개 가량의 머리카락이 나게 되는데 흰머리를 이유로 머리카락을 계속 뽑다 보면 더이상 머리카락이 자라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두피 손상

 

  
흰머리를 계속 뽑으면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주기를 불규칙하게 만들고 두피의 건강까지 악화시켜서 두피 건강을 약해지게 만듭니다. 
 
 
 

모근 손상

 
 
무리하게 흰머리를 뽑게 되면 두피에 자극을 줄 뿐 아니라 수명이 남아있는 모공에까지 영향을 주어 모근이 약해지고 손상되면서 결국 머리카락이 덜 자라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로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모발과 연결된 두피에 혈액순환이나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도록 영향을 준다고 하니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시는 게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흰머리가 보기 싫다면 부분 염색이나 새치 염색으로 관리를 하시길 추천드리며 샴푸 또한 염색모발전용 샴푸등을 이용하시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건강한 모발 가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