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시력 좋아지는 음식

시력 좋아지는 음식

 

시력은 인간이 갖고 있는 오감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번 나빠진 시력은 금방 돌아오긴 어렵지만 여러가지 음식이나 생활습관의 도움으로 어느정도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영양소 섭취를 통한 시력 향상

브로콜링, 케일, 시금치와 같은 녹색채소 또는 키위, 오렌지, 포도 등의 과일을 먹으면 루테인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영양소로 하루에 12mg의 루테인을 섭취하면 퇴행성 황반변성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고 다른 눈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3도 퇴행성 황반변성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백내장을 예방하고 안구건조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음식으로는 연어나 정어리와 같은 기름진 생선, 참치, 고등어, 굴에도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야간 시력 향상과 야맹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는 당근, 고구마, 달걀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백내장과 퇴행성 황반변성을 예방합니다. 비타민C는 오렌지, 피망, 케일과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채소, 블루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류 열매에도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아연은 눈을 보호하는 염료인 멜라닌의 형성을 돕습니다. 멜라닌은 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도와주며, 마찬가지로 퇴행성 황반변성의 진행속도를 늦춥니다. 아연은 주로 랍스터, 게, 굴과 같은 조개류와 푸른잎 채소, 캐슈넛, 땅콩,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 지방량이 적은 붉은 살코기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시력 좋아지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