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한폐렴 초기증상 및 예방

우한폐렴 초기증상 및 예방

 

현재 우한폐렴이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우한폐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고도 불리는데요.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우한폐렴의 전염력이 잠복기에서도 나타난다고 알려져서 우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한폐렴의 초기증상은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와 그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우한폐렴 초기증상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라고도 불리는 우한폐렴 초기증상은 감기와 매우 비슷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발열, 기침, 두통, 피로감을 들 수 있으며, 근육통, 설사,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예전 사스와도 비슷한 면이 있지만 사스와는 다르게 콧물, 인후통 등 상부 호흡기 증상이나 설사 등의 장 증상은 없었던게 차이점입니다. 

 

 

 

우한폐렴 예방

 

우한폐렴을 예방하기 위한 행동수칙으로는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활동하고, 관할보건소 또는 1339에 문의해야 하고, 사람이 많은 곳을 되도록 피하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어주어야 합니다. 마스크가 없이 기침을 할 때는 반드시 손을 가려서 하는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보통의 감기 예방법과 비슷한데요. 감기도 일종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기 때문에 우한폐렴과 감염경로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봐도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