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나비 블랙박스 커넥티드 IOT 설치방법 및 후기

아이나비 블랙박스 커넥티드 설치 후기

 

아이나비 블랙박스 많이들 사용하시죠? 블랙박스는 사고가 났을 때만 사용하던게 일반적이었는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블랙박스 커넥티드 제품을 QXD3000이나 퀀텀2x같은 일부 블랙박스 기종과 연결하면 주차중 가벼운 문콕부터해서 다양한 상황에서의 외부 충격을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함께 알림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야 말로 블랙박스를 200% 활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초기 등록 이후로 2년간 무료 사용 후에 2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된다고는 하지만 월 이용료가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라서 저는 무료 기간이 끝나고 유료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커넥티드 설치방법

 

 

박스를 열면 구성품으로 제품 본체, GPS 연결선, 유심칩, 양면 테이프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이 유심칩을 통해 스마트폰과 IOT(사물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마도 LG의 통신망을 이용해서 하나의 회선으로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유심 카드에서 유심칩만 빼내서 기기 옆면으로 꽂아주고 덮개를 덮어줍니다.

 

 

 

 

동봉된 3M테잎을 기기 뒷면에 붙여줍니다. 이 쪽면이 유리창에 붙게 됩니다.

 

 

 

 

케이블 한 쪽을 커넥티드 기기와 연결 해주고,

 

 

 

 

다른 한 쪽은 블랙박스와 연결해줍니다.

 

 

 

 

연결하고 나면 이런 모습입니다. GPS 역할을 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시야를 가리지 않는 선에서 가운데 쯤으로 부착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블랙박스에서 환경설정 > 시스템 설정 > NB-IOT의 설정을 사용안함에서 사용함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스마트폰에서 아이나비 커넥티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 설치 후 커넥티드 어플 안에서 11자리로 된 유심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누릅니다.

 

 

 

그러면 블랙박스 화면에서 IOT 동글 등록 요청화면이 보이고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커넥티드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블랙박스 커넥티드가 활성화 되면 화면 아래로 위와같은 아이콘 표시가 하나 생깁니다. 이 표시가 나타나야만 현재 커넥티드 기능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있음을 알려줍니다.

 

 

 

블랙박스 커넥티드 실사용 후기

 

지난 2월에 커넥티드를 설치한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확실히 주차 중 사고나 뺑소니로부터 조금 마음이 가벼워졌습니다. 대형 마트에 주차할 때나 일반 야외 주차장에 주차를 할 때도 CCTV가 없다면 사고를 당하고도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 그런 염려를 조금 덜었습니다.

 

 

다만 블랙박스도 결국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동안 자동차 운행을 하지 않는다면 보조배터리를 통한 상시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결국 일정 전압 밑으로 떨어지면 블랙박스도 꺼지기 때문에 장기 주차시에 일어나는 사고까지는 지킬수가 없습니다.

 

운행을 자주 또는 날마다 하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몇만원 정도는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이구요.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거나 주차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여러 상황에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매하고 아깝다고 생각이 안드는 제품이에요.

 

이상 아이나비 블랙박스 커넥티드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