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과 치료

여자 생식기 모낭염 원인 치료

 

모낭은 모근을 둘러싸고 있는 작은 구멍을 뜻하는 말로, 모낭염은 모낭에 영향을 줄 수있는 염증 또는 감염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은 두피속이나 주위로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신체 중 모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생길 수 있는 것이 모낭염입니다. 

 

요즘같은 여름철에는 여자 생식기 모낭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발병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낭염 증상 원인

 

모낭염은 포도상구균이나 진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는데, 이는 감염된 사람과의 물리적인 접촉을 통해서도 전염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헬스장이나 수영장, 목욕탕, 사우나 같은 공간에서 여럿이서 함께 사용하는 수건이나 비누, 의복 등을 쓰면서 감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가 여름철에는 신체에 달라붙는 옷을 입고 땀을 흘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모낭염의 감염이 더욱 쉽게 이뤄지기도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제모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서 면도 중에 피부에 생긴 작은 상처로 인해 감염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이 여름철에 쉽게 생기는 이유 또한 여기에 원인이 있기도 합니다. 

 

모낭염은 여드름과 증상이 비슷해서 착각하기가 쉬운데, 여드름에서 나타나는 피지알갱이가 아닌 붉은 수포의 형태를 띄면서 심한 경우 고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낭염 치료

 

모낭염의 치료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충분한 휴식을 통한 면역력 회복과 청결 유지입니다. 여자 생식기 모낭염 치료를 위해서는 통풍이 잘되는 속옷을 착용하고 순한 비누를 이용해서 따뜻한 물로 자주 세척을 해주는 등 위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전문의와의 진료를 통한 약 처방을 병행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증상에서는 위에서 말한 정도만 신경써주셔서 오래지 않아 금방 회복 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