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옥수수 껍질 분리수거 방법

옥수수 껍질 분리수거 방법

 

여름철 대표 간식인 옥수수! 즐겨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톡톡 터지는 알갱이의 식감과 더불어 달콤하고 고소한 과즙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인데요. 

 

보통 집에서 옥수수를 쪄서 드실 땐 물에 넣기 전에 옥수수 껍질을 미리 벗겨내서 손질하게 됩니다. 이렇게 벗겨낸 옥수수 껍질 분리수거는 어떻게 해야 맞는건지 궁금하신 분들께 오늘 정답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옥수수 껍질을 어떤 분들은 간혹 음식물쓰레기로 분리수거해서 버려야 한다는 분들이 계셔요. 하지만 정답을 말씀드리자면 옥수수 껍질은 음식물이 아닌 일반 생활 쓰레기로 즉,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셔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분류기준

 

음식물 쓰레기 분리수거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분류기준이 헷갈리실 때 한가지만 생각해보시면 판단이 쉬우실거에요. 바로 지금 버리는 이걸 동물이 사료로 먹을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떠올려보시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동물이 사료로 먹을 수 있는 것들만 분리수거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쉽게 음식물 쓰레기 분리수거하면서 실수하기 쉬운 사례가 생선 가시나 닭뼈 등을 종량제 봉투가 아닌 음식물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에도 생선 가시나 닭 뼈 등은 가축이나 동물들이 쉽게 씹어 삼킬 수 있는 것들이 아니므로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수거 해서는 안되는 것이죠.

 

음식물 쓰레기 분류기준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강조해보자면, 옥수수 껍질 뿐 아니라 양파, 마늘, 생강 등의 껍질이나 복숭아, 살구, 파인애플 껍질, 조개, 소라, 굴 껍데기 등 질기거나 단단한 것들은 모두 음식물 재활용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