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진드기에 물렸을때 증상 및 퇴치법

 

풀밭이나 등산로 등을 지나면서 각별히 주의해야하는 것이 바로 진드기입니다. 특히나 야생진드기에 물리면 최악의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드기 물린 후 증상과 함께 진드기 퇴치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드기에 물렸을때 증상

 

 

진드기는 풀밭이나 산에 있는 야생 진드기 외에도 옷이나 이불등에 서식하는 집먼지진드기라고도 불리는 집진드기 종류도 있습니다. 그 중 비교적 흔하게 접하게 되는게 집진드기인데요. 집진드기에 물리게 되면 대표적인 증상으로 붉은 반점이 나타나고 가려움증이 동반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집먼지 진드기가 침구에 살면서 생기는 배설물과 잔여물로 인해 천식과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집먼지진드기는 당장의 인체에 치명적인 상처나 치명상을 주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번식을 막고 박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진드기 퇴치법

 

집진드기는 사람이 흘리는 땀과 각질을 통해서도 금세 수십마리로 번식하기 때문에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옷이나 침구류를 자주 세탁하고 실내 온도를 서늘하고 습하지 않게 유지하여 집먼지진드기가 살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집진드기 박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침구류나 가구류에 진드기 퇴치제를 뿌려서 진드기 제거를 시도하는 방법도 좋고 화학 재료가 신경쓰이는 경우 진드기가 싫어하는다는 계피로 만든 천연 계피 스프레이 제품도 있으니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 진드기 물린 후 증상과 퇴치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