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

꾸지뽕 효능 및 부작용

 

꾸지뽕나무는 예전부터 열매인 꾸지뽕 외에도 잎이나 줄기까지 어느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약재로 쓰여왔습니다. 그 중 꾸지뽕 열매는 생과나 음료로 갈아마시기도 하고 발효시켜서 먹거나 음식 재료로 먹을수도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한 꾸지뽕의 효능과 부작용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 효능

 

먼저 꾸지뽕은 꾸지뽕나무의 열매로 둥근 머리 모양으로 오디와 비슷한 생김새를 지니고 있습니다. 꾸지뽕과 오디의 차이점을 들자면 오디는 검게 익고 꾸지뽕은 붉은 색으로 익으며 크기가 호두 정도 크기로 자라게 됩니다.

 

꾸지뽕은 하고초, 와송, 느릅나무와 함께 4대 항암 약초로도 불리우는데요. 여러가지 효능중 주목 받는 이유가 바로 이 항암효과때문인 탓도 있습니다. 꾸지뽕에는 스티그마스테롤이라는 항암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간건강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어혈 작용으로 간세포 보호 효과를 갖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기 쉬운 각종 성인병과 골다공증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꾸지뽕에 들어있는 글루타민산이라는 성분으로 체내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어 갱년기 여성이나 노인의 골다공증 예방이 됩니다. 또한 내당인자가 함유되어있어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함으로써 당뇨 예방과 개선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꾸지뽕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 해도 경우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꾸지뽕은 자궁을 수축시키는 성분이 있어서 임산부의 경우에는 섭취를 피하는게 좋고,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무슨 음식이든지 과한 섭취 보다는 적정량 섭취를 지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꾸지뽕 열매의 경우 식약처에서 식품 원료로 인정하고 사용을 허가했지만 꾸지뽕나무의 뿌리와 줄기는 안전성의 문제로 섭취를 금지하고 있다는점 참고하시구요. 

 

부작용보다는 좋은 효능이 더 많은 꾸지뽕 열매, 앞서 설명드린대로 효과적으로 섭취하셔서 소중한 건강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아가신분이 나오는꿈해몽  (0) 2020.07.20
윈저 21년 가격  (0) 2020.07.15
불과 물 2인용 게임하기  (0) 2020.07.08
에어컨 싸게 구입하는 방법  (0) 2020.07.05
군인 봉급표 2020  (0) 2020.06.28